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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머어's 까망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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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지 인간의 첫 걸음..
by 까망별 음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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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tring 에서의 줄 바꿈은 \ 를 사용하면 된다.
   ex)    print '나는 정말 파이썬이 \
                   신기해 ~~~ 증말이양~'
2. string에서  여러 줄바꿈 표시를 입력하는게 번거롭다면, ''' 를 사용할 수 있다.
   ex)    print ''' 난 이것도 
                       신기하넹
                       므헬헬헬~ '''
2. 데이터의 자료형 확인은 type(확인할대상) 으로 확인할 수 있다.
    ex) a = type("12431")
          if a == int :
                 print "integer"
          elif a == str :
                 print "string"
           else :
                 print "not integer"
3. eval : 문자열로 들어온 식을 수행한다.
    ex) a = eval('a+4')
           print a
4. exec :  문자열로 들어온 문을 수행한다.
    ex) exec 'a= 3+1'
           print a
5.  위의 eval, exec가 빈번히 사용되고, 이로인해 해석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compile(string, filename, kind) 를 사용하면된다. .... 그런데.. 흠.. 이해가 잘 안가니 나중으로 패쓰~
6. 키보드 입력은 raw_input을 사용하면 된다.
    웃긴게... 계산식도 처리해 준다.
   ex) inputdata = raw_input("Add two numbers --> ")
         Add two numbers --> 30 + 16 
         46
7. print 에서 ',' 는 띄어쓰기로 출력되고, ';' 는 순차적 입력문으로 인식한다.
   ex) print 1,;print 2
        1 2
8. 파이썬 자료형 중 헷갈리는 녀석들
     list :  순서를 가지는 임의 객체의 집합          --> [] 사용
           ex) ['oragne', 'kiwi']
     dictionary : 순서를 가지지 않는 임의 객체의 집합. key로 값을 꺼낸다. --> {} 사용
           ex) {'orange':1000, 'kiwi':2000}
     tuple : 순서를 가지는 임의 객체의 집합. 내용 변경 안됨.   --> () 사용
           ex) ('orange', 'kiwi')
9. 문자열, 리스트, 튜플에서 원하는 순서의 값만을 취하는 방법을 slicing 이라고 한다.
    방법은 대상[start:stop:step] 을 쓰면 된다. -->> step 부분이 재미있군
    ex) s = '1234'
          print s[::-1]
          4321
10. 문자열은 값이 변경되지 않는다.
    ex ) s= '1234'; s[0] ='2'     --> 에러발생
11. 부분 문자열 찾기 in, not in 으로 True, False 가 나온다.  쉽다!
    ex ) s= '1234' ; 
           print '2' in s, '5' in s;
12. list
     append(값), del[0], reverse(), sort(),
     결정적으로 l[0] = 5 라는 값의 변경이 먹힌다.
13. tuple 은 비슷하지만 값의 변경이 불가능하다.
14. dictionary
     keys(), values(), d[키값], items() <-- items 는 key,value의 튜플을 리스트 형태로 제공
15. 파이썬에서는 객체와 이를 지칭하는 이름의 참조형으로 데이터가 존재한다.
     가령  a=1 ; a=2; 는 1이라는 객체를 a가 바라보고 있다가, 2라는 객체를 바라보게 됨을 의미한다.
     a의 저장공간에 1,2가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16. type에 대한 전체 리스트를 보고 싶다면,
     import types ; dir(types) 하면 된다.
17. 객체는 자신을 가르키고 있는 참조형의 갯수를 항상 기억하고 있는데,
     이것을 reference count  라고 한다. 이 값이 0이 될때, garbage collection 기능에 의해 메모리는 환원된다.
     import sys; a=1234; sys.getrefcount(a);
18. 객체의 주소값을 알고 싶다면,
     a = 1234; id(a); 하면 된다.
19. 같은 값에의 참조 확인은 is 를 사용하면된다.
     ex) a=500; b=a; a is b; -->> True
20. C에서의 case 문과 같은 효과는 if 문에서도 낼 수 있겠지만, dictionary로도 표현할 수 있다.
21. for 문도 else 문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
22. for 문에서 인덱스와 값의 조합을 받고자 한다면 enumerate(L) 을 사용한다.
     ex) L =['one', 'two' , 'three']
           for k, num in enumerate(L):
                  print k, num
23. 함수에서는 default 인수를 지정해 줄 수 있다.
      ex) def add(a, b=3) :
               return a + b
            print add(1) ----> 4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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