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삼성전자 주식 전망 - 3월 13일

by "″‡╀º Black Bull ªο‡╆″"˛ 2022. 3. 13.

10만전자를 바라보던 삼성전자가 7만전자까지 떨어져서 어느새 6만전자를 앞두고 있다. 

 

 나스닥과 세계 경제의 상승으로 인해서 올해 초에 역대 최고가인 96800원까지 올랐던 삼성전자가 조정을 주면서 내려오고 있다. 국내 및 해외 증시의 상황도 그다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얼마나 반전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된다.

 

삼성전자 주식 차트
삼성전자 주식 일봉 - 네이버 긍융

 

삼성전자의 주가가 7만원까지 내려왔지만, 앞으로의 전망도 그다지 밝지만은 않다.

 

 삼성전자의 악재

최근 연이어 발생한 삼성전자의 악재를 살펴보자.

 

* 러시아 제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애플 등,  글로벌 회사들은 러시아에서 판매를 중단하는 등의 자발적 제재에 동참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부총리겸 디지털 혁신부 장관도 삼성전자에 서한을 보내 러시아 제재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러시아 스마트폰 시장에서 30% 점유율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 GOS 논란

최근 발표된 갤럭시 S22울트라는 GOS 기능이 막힌 상태에서 출시되었다. 사용자의 불만이 속출하였지만, 삼성전자의 대응이 미흡하였고 많은 사용자의 불만을 샀다.

 

 

 

갤럭시S22 울트라와 GOS 논란

삼성의 갤럭시 S22에 적용된 GOS 기능이 큰 논란거리이다. 갤럭시 S22 울트라의 GOS 논란을 정리해 보자. * GOS가 뭔가요? GOS는 Game Optimizing Service의 약자로, 게임을 할 때, 게임이 고사양일 경우 과도

www.metacode9.com

 

 

* 삼성전자 해킹 사건

지난 3월 5일 해외의 해커조직 랩서스(LAPSUS)가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서 삼성전자를 해킹해서 기밀 데이터를 탈취했다고 주장하였고, 이를 토렌트에 올렸다. 탈취한 데이터는 갤럭시 등의 소스코드를 포함해서 190GB에 달한다. 8일 삼성전자는 해킹 피해 사실을 인정했다.

 

* 파운드리 수급 불안

삼성의 4나도(nm) 공정의 수율 확보도 예상보다 지연되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삼성전자 내부에서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미국 퀄컴이 삼성전자에게 맡기려고 하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AP)의 위탁생산을 삼성전자의 수급 문제로 TSMC에 맡겼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 삼성전자 주주총회

각종 악재가 있는 상황에서, 3월 16일 주주총회를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 주주총회
삼성전자 주주총회

< 주주총회 간략 정보 >

일시    : 2022년 3월 16일(수) 오전 9시

장소    : 수원 영통.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 1층 전시홀

준비물 : 신분증. 주주총회 참석장

온라인 중계 참석 신청 : 3/15일 17시까지 신청 가능 ( https://www.samsungagm.com )

 

주요 안건 : 재무제표 승인 ( 1주당 배당금: 보통주 361원, 우선주 362원 )

   사외이사 선임(김한조·한화진·김준성) 선임, 사내이사 선임(경계현·노태문·박학규·이정배), 감사위원 선임 (김한조·김종훈),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국내외 많은 악재가 겹치는 와중에 진행되는 주주총회에서 어떠한 이야기 들이 나올지 걱정이 된다.

 

* 삼성전자 주식

삼성전자 주식 - 네이버 긍융
삼성전자 연간 주식 - 네이버 긍융

 

삼성전자 주식 - 네이버 금융
삼성전자 분기 주식 - 네이버 금융

 

삼성전자의 지난해 매출은 역대 최대치인 279조 원에 달한다. 그동안의 성과가 나쁘지 않은 만큼 앞으로의 성장도 기대해 본다.

 

* 코스닥과 나스닥

코스닥과 나스닥 모두 꾸준히 빠지고 있는 모습이다. 아직 저점을 다지는 모습도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이 빠질 여력도 충분하다. 

코스피 일봉 - 네이버금융나스닥 일봉 - 트레이딩뷰
코스피와 나스닥 일봉

 

국제 정세의 변화에 따라 국제 증시도 큰 폭으로 변하고 있다. 러시아의 경제 폭락은 끝나지 않았고, 전쟁이 계속될수록 국제 증시에 끼치는 영향도 매우 커질 것이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최고가 대비 많이 떨어졌다고 하지만, 코스피나 나스닥의 움직임을 보면 또 삼성만의 문제는 아닌 것 같다. 최근 삼성전자의 미흡한 시장 대응에 실망한 사람들도 많다.

 국제 정세의 변화에 촉각을 기울이고 삼성의 다음 대응에 주목해 보자.

'국내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용어 정리  (0) 2022.03.14
컨센서스가 뭔가요? Consensus  (0) 2022.03.13

댓글